◼ 2012년 3월, 환경부 산하인 한국환경공단에서 층간소음 이웃사이센터를 설치하여
‘층간소음 이웃사이 서비스’를 제공하기 시작했고 서비스 중에 하나인
층간소음 이웃사이 콜센터가 2022년 4월 1일부터 ㈜인사이드잡과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.
코로나19로 인하여 시민들이 외출을 피하고 가정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고
이에 따라 층간소음으로 인한 분쟁과 민원이 대폭 늘어났다고 합니다.
이와 같은 민원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관이 바로 층간소음 이웃사이 콜센터입니다.
"1661-2642(이웃사이)" 상담사들은 공동주택에서 발생하는 층간소음과 관련해 민원인의 풀 곳 없어
속 안에만 담아둔 얘기를 들어주고 해결방안을 같이 모색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.
또한 층간소음 민원이 발생한 위·아래층을 직접 방문하는 "현장 진단 컨설팅"도 실시 중에 있어
접수된 날짜에 맞춰 상담사가 방문, 현장소음측정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당사자 간 이해를 도와
원만한 분쟁해결을 유도하고 있습니다.
㈜인사이드잡은 직접 민원 해결은 하지 못하지만 층간소음 이웃사이 콜센터 운영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상담사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앞으로의 행보에 많은 기대부탁드립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