직장에서 성공하는데 있어서 업무능력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바로 평판이다. 때문에 평판관리에 관심을 가지는 직장인들이 많아지고 있다. 하지만, 실제와 다른 잘못된 평판으로 고민하는 직장인도 적지 않다. 실제로 직장인 2명 중 1명은 자신에 대한 잘못된 평판이 있다고 생각하고 있었다.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(www.saramin.co.kr 대표 이정근)이 직장인 1,165명을 대상으로 “본인의 평판 중 잘못된 것이 있습니까?”라고 질문한 결과, 50%가 ‘있다’라고 답했다. 성별에 따라 살펴보면, ‘남성’(52.5%)이 ‘여성’(46.6%)보다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. 잘못된 평판의 내용으로는 ‘일 처리가 미숙하다’(22.6%, 복수응답)가 가장 많았다. 다음으로 ‘업무 중 딴짓을 한다’(17.3%), ‘리더십이 부족하다’(17%), ‘조직 융화력이 부족하다’(15.8%), ‘독단적으로 업무를 처리한다’(14.6%), ‘이성관계 등 사생활이 복잡하다’(8.7%) 등이 있었다. 직급별로 보면 평사원은 ‘일 처리가 미숙하다’(27.5%, 복수응답), 대리급은 ‘리더십이 부족하다’(24.6%), 과장급과 부장급은 ‘독단적으로 업무를 처리한다’(각각 21.3%, 31.8%), 임원진은 ‘조직 융화력이 부족하다’(29.4%)를 각각 첫 번째로 꼽아 차이를 보였다. 잘못된 평판이 있는 직장인의 61.4%는 이를 바로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었으며, 노력하는 방법으로는 77.7%가 ‘알아줄 때까지 진심을 보여준다’라고 답했다. 이어 ‘적극적으로 나서서 해명한다’는 15.4%, ‘주변 사람들에게 해명을 부탁한다’는 7%가 선택했다. @4d4e81d3f9219886bcadb3dc9b503f82@t*@4d4e81d3f9219886bcadb3dc9b503f82@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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